정부24에서 간편하게 내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

생활 팁 2021.05.07 댓글 gallo44
반응형

2021년 4월 말부터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정부 24 홈페이지를 방문하였다.

정부 24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를 참조하기 바란다.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 24 홈페이지 메인에서 보조금24를 선택하자

 

보조금24를 선택하면 보조금24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에서 나의 혜택을 선택하도록 하자.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은 팝업 창이 표시되는데 

로그인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하자. 

 

로그인 창 하나가 뜨는데 어떤 방식으로 인증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된다.

나같은 경우는 카카오톡으로 진행하고자 왼쪽에 있는 간편인증을 선택하였다.

 

 

간편인증 화면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하고 아래의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요청 버튼을 누르자.

누르게 되면 카카오톡에서 메세지가 도착하여 그대로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카카오톡에서 인증을 완료하고 위 페이지에서 인증완료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며 아래 페이지가 표시된다.

 

 

신청하세요 탭에서는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노출된다.

현재 나같은 경우는 어떠한 혜택도 받을 조건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것도 노출되지 않았다.

직업을 가지거나 일정 수입이 발생하게 된다면 노출 될 것으로 보인다.

 

확인해보세요 탭으로 이동하면 내가 조건을 충족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나온다.

현재 나같은 경우 직업이 없기 때문에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노출되었다.

각자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노출 되는 내용이 다를 수 있다.

무언가 노출된다면 확인 해 볼 필요가 있다. 

 

 

받고 있어요탭으로 이동하면 내가 받고 있는 혜택이 나온다.

현재 뿐만아니라 과거에 받았던 내역들도 전부 나오게 된다.

나같은 경우 대학교 때 받은 국가 장학금 내역이 노출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