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5월 후기 (작성 글 개수, 월 방문자 수, 수익관련)

블로그&유튜브관련 2021.06.07 댓글 gallo44
반응형

전 월 후기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gallo44.tistory.com/134

 

티스토리 블로그 4월 후기 (작성 글 개수, 월 방문자 수, 수익관련)

전 월 후기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allo44.tistory.com/116 티스토리 블로그 3월 후기 (작성 글 개수, 월 방문자 수, 수익관련) ■ 블로그 월 작성 글 수 블로그에서 3월 작성글 개수는

gallo44.tistory.com

 

■ 블로그 5월 작성 글 수 

5월 작성 글 수는 18개이며 4월에 목표했던 12개를 훨씬 넘는 수를 작성했다. 전월보다 마음이 편해진 것이 있어 많은 포스팅을 한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 기세를 몰아 이번 6월에도 주 3개 월 12개의 목표를 가지고 써보도록 하겠다.

 

 

5월 방문자 수

 

■ 블로그 5월 방문자 수

5월 방문자 수는 4월 방문자 수와 거의 비슷하게 집계 되었다. 사실 5퍼센트 정도 적게 나왔다.

 

하지만 유의미하게 볼 만한 기록들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검색량이다. 전월은 방문자 수에 비해 검색으로 유입된 인원이 적은 반면 블로그 내에서 머무르며 다른 글들을 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5월 같은 경우는 검색으로 유입된 인원이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이는 검색에 많이 노출 되고 있으며 사람들의 클릭 유도가 잘 되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전월 대비 상승하지 못했다는 점은 깊이 반성해야 한다고 생각이 된다. 앞으로 여러 포스팅을 통하여 월간 방문수 4000명 이상에 도전하도록 해야겠다.

 

 

5월 유입 키워드

■ 블로그 5월 유입 키워드

5월 유입 키워드의 대부분은 아직도 리니지m이다. 그래도 사실 노 엔씨의 여파가 있는 것인지 리니지엠의 유저가 많이 빠진 것인지 몰라도 전월 대비 키워드가 많이 줄었다.

 

대신 비중이 늘어난 분야는 코로나 및 백신관련 정보들이었다. 내가 겪은 정보들과 경험들을 사람들도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관련하여 계속해서 수요는 있을 것으로 보이나 현재 블로그 내에서 몇 키워드에 집중되어 있는 현상을 하루 빨리 해소시켜 다방면의 사람들이 들어 올 수 있도록 다른 포스팅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5월 애드센스 수익

■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5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은 9.68 달러로 약 9.7달러를 벌어들였다. 4월 대비 약 두배 이상 달러 수익이 늘었다.

※9.7 달러 = 10700원

 

전월과 비슷한 노출 수 였지만 그에 반해 수익은 대폭 상승했다. 사실 월 말까지 비슷한 금액을 벌었는데 5월 30일-31일에 5달러를 벌어 급상승하게 되었다.

 

노출 수 비례하여 버는 금액을 어느정도 감을 잡았으니 이제부터 노출 수를 늘리는 작업에 몰두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