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서 잔여 백신 조회로 백신을 구하기 힘든 이유 (개인적인 경험담)

생활 팁 2021.06.09 댓글 gallo44
반응형

 

잔여 백신 기능이 5월 말 카카오와 네이버에 추가 되었다. 

나 또한 하루 빨리 백신을 접종하고 싶어 남아도는 시간을 들여 매 시간 확인을 하였다.

가끔 하나씩 올라왔지만 1시간 이내에 가야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게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찾아봤지만 첫 날 이후 내가 있는 동네에서 잔여백신을 전혀 찾을 수 없었다.

내가 사는 지역의 병원을 가보고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다.

 

아마도 대도시는 이런 경우가 없겠지만 시골에서는 충분히 있을 법한 이야기였다.

바로 병원 자체에서 예약을 따로 받는 것이었다.

병원에서 순번을 만들어 잔여백신이 나오면 바로 연락해서 맞는 듯 했다.

 

뭐 병원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불공평한게 아닌가 싶을지도 모르지만 

시골에서는 이쪽이 훨씬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이 된다.

 

시골 특성상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잔여백신 조회 기능을

해당 지역 거주자가 사용하기에는 꽤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시골 지역 거주자의 연령대가 대부분 40대 이상인 사람들이 많고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스마트폰을 항상 들고 있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어찌됐든 사용해야 되는 백신을 전부 소진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된다.

 

혹여나 시골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이 있다면 집 근처 병원에 먼저 물어보도록 권유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