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론
오딘으로 페이투윈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간단하게 막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페이투윈 게임의 경우 쉬지 않고 자동사냥을 돌려야 하는데 이를 방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막피라는 존재이다.
막피를 제대로 알고 적절히 대처해야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써본다.
■ 막피 특징
1) 관심종자
대부분 관심종자이다. 자기가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 누군가에게 관심을 끌려고 부단히 노력을 한다.
그래서인지 전창에서 자기가 언급되면 신나게 채팅을 치며 3초 컨텐츠를 즐긴다.
2) 통제 길드 막피
통제를 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애들이 왕 놀이를 하기 위해 막피를 하는 경우이다.
막피를 정리해야 되는 녀석들이 오히려 막피에 가담을 하여 아주 쓰레기 짓을 일삼는 부류라고 할 수 있다.
3) 협객 및 정의 같은 궤변을 논하는 애들
전창에서 자신들이 서버를 위해 뭐 어쩌구 저쩌구 / 누군가의 독재에 맞서기 위해 어쩌구 저쩌구 등 실제로 막피짓을 하고 다니며 궤변을 늘어 놓는 애들이다. 이런 애들은 정당화도 역겨운데 아닌척하는 것도 레전드.
4) 이유 없는 썰자
진짜 이유가 없다. 그냥 보이면 칼부터 넣는 사람들이다.
5) 작업장 관리 막피
작업장들이 사냥터를 독점하기 위해 틈만 나면 일반 유저들을 두들겨 패는 경우이다. 오딘의 경우 잘 없지만 추후 생겨나도 이상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 막피 대처하는 방법
막피 특징에 맞춰 대응하는 것이 좋으나 보편적으로 아래와 같이 대응하면 좋다.
1) 관심 주지 않기
바로 관심을 주지 않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고 채팅창에 화를 내고 욕을 하기 바쁜데 이런식의 대처 방식은 오히려 막피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행위이다.
또한 막피들은 이해할 수 없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 처럼 대화가 흘러가지 않는다. 그들은 정상 범주에서 벗어나 있는 사람들이다. 그렇기 때문에 막피 언급도 하지 말고 어떠한 관심도 주지 않아야 한다.
2) 세이프 존에서 사냥하기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이 있듯이 그냥 세이프티 존 가서 맘 편히 사냥하자.
막피는 세이프티 존에서 못 죽인다.
3) 스트레스 받지 않기
막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다. 막피가 건들일까봐 틈만나면 게임 들여다보고 알람 맞춰 놓으면 노이로제에 걸리기 쉽다. 그리고 자동사냥이 끊겨 원하는 대로 사냥하지 않은 것에 화가 날 수 있는데 그냥 넘기자.
하루 사냥 안해도 달라지는 것은 없다. 막피들한테 신경이 쓰인다는 것 자체가 좋지 않은 징후이니 게임을 조금 더 건전하게 하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다.
4) 게임 그냥 삭제 하기
막피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상황이 개선될 것 같지 않아 보인다면 과감히 게임을 접고 포기하자. 막피 때문에 얻는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 자신의 건강이 더 우선이다. 현실에서도 팍팍한데 게임에서까지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다.
또한 게임을 접어 주는 것이 장기적 관점에서 막피에게 큰 복수라고 할 수 있다. 자기가 죽일 유저들이 사라진다면 막피들이 게임에서 점점 재미를 느끼기 힘들어질 것이다. 또한 막피 때문에 접는 인원이 많아지면 게임이 망해버리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