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SI 개발자에게 연말 점보(年末ジャンボ)란?

탈 SI 개발자로 성장하기/일본 SI 썰 2021.12.28 댓글 gallo44
반응형

일본에는 매년 연말 연말 점보라고 복권을 판매하고 있다.

1등 무려 70억이며 비과세 대상이다 ㅋㅋㅋ

 

하나만 당첨 되도 개쩌는데 6등까지도 노려봄직한 금액이라 수 많은 일본인들이 꿈을 가지고 구매하고 있다.

그래서 12월이 되면 유명 복권집에 줄서서 구매하려고 하는 모습을 왕왕 볼 수 있다.

 

사는 법도 두 가지가 있는데

連番、バラ라고 렌방과 바라이다.

렌방은 연속된 번호로 구매해서 1등과 1등 전후를 노리는 방법

바라는 랜덤으로 아무거나 하나씩 사는 방법으로 1등 말고도 다른 것도 노리는 방법이긴 하다.

 

물론 렌방 하면 7등 당첨은 되긴 함

바라하면 7등도 당첨 안 될 수도 있음 ㅋㅋ

 

사람들은 대체로 3만원에서 10만원 어치 구매하는 듯함 ㅋㅋ

 

나같은 SI 개발자도 언젠가 이 ㅈ같은 개발을 떠나 자유롭게 살고 싶은 희망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매년 연말이 되면 아 시발 이 ㅈ같은 일 좀 그만하게 해주세요! 하고 구매했었다.

 

렌방으로 샀다가 ㅈ망한 적도 있고

바라로 도쿄에 있는 모든 유명 지점에서 두 장씩 구매하자 라고 해서 

도쿄 순회를 한 적도 있었지만 모두 쓰레기가 돼 버렸다;;

 

매년 4~5천엔 구매했었는데

사실 한 번 5등이 당첨된 적이 있긴한데 그거 말고는 300엔 한 번 당첨된 적이 한 번 밖에 없다.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 당첨되는 그 순간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