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 - 수성의 마녀 건담 르브리스 HG 조립 후기

취미 생활/프라모델 2022.09.17 댓글 gallo44
반응형

앞으로 방영될 건담 수성의 마녀에서 등장하는 기체인 건담 르브리스를 HG모델로 발매하였다.

사실 그건 잘 모르겠고 HG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색 분할이나 키트 선 분할이 매우 잘 되어 있어 보였다.

건프라를 조립하는 것은 정말 오랜만이라서 연습과 조립하는 감을 올리기 위해서 구매하였다.

가격도 190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점도 한 몫 했다.

 

나중에 프롤로그를 보고 안 사실이지만 이거 나중에 주역기가 아니네? ㅋㅋ

주역기 한참 전 모델이네 ㅋㅋ

 

 

설명서도 멋지게 나와 있었다.

설정샷보다는 애니 쪽이 좀 더 건담 같아 보이긴 하다.

 

 

부품 수는 그렇게 많지 않아서 조립 난이도는 낮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을 것 같음.

나 같은 경우는 한 3~4시간 정도 집중해서 만든 것 같다.

 

 

조립 전에 미리 먹선 처리를 했다.

먹선은 최소한의 범위만 하여 기체의 순수한 조립상태를 보고 싶었다.

 

상반신만 조립한 상태

이 정도만 조립했는데 꽤 그럴싸하다.

이거 멋있는데? ㅋㅋ

 

 

이어서 하반신 조립 시작

사람들 말로는 발목이 씨형이라 좀 그렇다고 한다.

나는 아직 잘 몰라서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다. 근데 확실히 세워 놓을 때 불편했다.

 

 

드디어 완성 

뒤에 백팩이랑 방패만 붙이면 되겠다.

가동률이나 이런 부분은 전혀 신경쓰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냥 전시만 할 생각이라서 굳이 가동이 어쩌니 저쩌니 언급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전체적인 총평 및 후기

아주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럽게 조립할 수 있는 건프라라고 생각이 든다.

앞서 말했듯이 실제로 분할이 잘 되어 있어서 따로 작업하지 않아도 그냥 조립만 해도 꽤 그럴싸한 건프라를 만들 수 있다.

디테일도 꽤 살아있어서 조립 후에 꽤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