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최소한 이 정도는 이해하고 게임하자 - 문양 & 문양 컬렉션

게임/리니지m 2020.12.08 댓글 gallo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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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양 시스템 인게임 스크린샷

오늘은 문양에 대해서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리니지m에서 변신 컬렉션, 마법인형 컬렉션, 아이템 컬렉션 이후 새로운 업데이트로 추가된 컬렉션입니다. 리니지에 관련된 신 이름이 붙어 있을 뿐이지 왜 이걸 해야 되는지는 한참 의문이 남는 시스템입니다. 이걸 왜 해야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강해진다고 하니 너도나도 강화를 시도했던 시스템입니다. 

1) 문양이란?

문양 시스템은 리니지m에서 제공하는 성장 시스템이며 문양 강화를 통해 특정 옵션을 컬렉션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에바의 문양, 파아그리오의 문양, 마프르의 문양, 사이하의 문양, 그랑카인의 문양, 아인하사드의 문양이 있으며 추후 또 추가될지도 모르는 문양입니다. 리니지m에서는 문양 강화하는 것을 문양작(문양 작업)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합니다. 서술하는 것보다는 필요한 정보를 열거하는 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방법으로 얻게 된 축복 포인트를 사용하여 강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② 1번 강화 시도 시 확률적으로 1~3 강화가 됩니다. 문양 강화 5회를 시도하였을 경우 독립적으로 1~3 강화가 됩니다.  

축복 포인트로 강화 확률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회까지 강화를 시도할 수 있으며 강화를 시도할수록 필요한 축복 포인트가 늘어나게 됩니다. 

⑤ 문양은 계정 공유이기 때문에 캐릭터 별로 강화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⑥ 문양은 확률적으로 강화되기 때문에 문양강화가 잘 되지 않았을 경우 강화 초기화를 하여 되돌려 받은 축복 포인트로 재강화를 진행합니다.

⑦ 문양 30레벨 단계 달성시 추가 옵션 해금을 도전할 수 있으며 확률적으로 해금할 수 있습니다.

현재 리니지m의 대부분의 유저가 문양작이 거의 끝난 상태이기 때문에 새로운 문양이 나오지 않는 한 문양 관련 패키지는 가끔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양 관련 패키지에 주로 들어 있는 아이템은 축복의 성수 (대) 및 문양 초기화 두루마리입니다.

⑨  에서 언급했다시피 문양 관련 이벤트도 나올 가능성이 매우 적습니다. (상급 용해제 관련 이벤트)

⑩ 문양작을 간략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축복포인트 소모 변화에 대해서 예를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1회 강화 시도 시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 20

          2회 강화 시도시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 40

          3회 강화 시도 시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 80

          4회 강화 시도 시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 160

          5회 강화 시도 시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 320

          6회 강화 시도 시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 640

이런 식으로 시도 강화 횟수에 따라 소모되는 축복 포인트가 다릅니다. 전회에 비해서 두배 오르기 때문에 일정 단계에 다다르면 과금력이 부족하여 모을 수 있는 축복 포인트가 제한됩니다.

또한 확률적으로 강화되기 때문에 6회 도전 시 최대 강화 18 단계에 도달할 수 있지만 최소 강화 6 단계에도 이를 수 있습니다. 약 50퍼센트 이하에서 2~3 단계 강화(3단계는 MAX 5.5%)가 되기 때문에 평균치가 2회 이하에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구매력이 부족한 유저들은 더 이상 축복 포인트를 구매하기보다 문양 초기화한 후 강화 재시도 횟수를 늘려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축복 포인트에서 최대치를 뽑아내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문양작이라고 합니다.

 

 

문양 시스템 - 주요 시스템 - 게임 가이드 : 파워북 : Lineage M

문양 강화 확률 변경/초기화 문양은 ‘문양 강화 5회, ‘문양 강화 1회’ 중 선택하여 강화 할 수 있습니다. 문양 강화시 ‘+1’ 부터 ‘+3’ 까지 확률적으로 강화되며, 확률은 축복 포인트를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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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양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게임내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인 소비로만 만든 문양 컬렉션

2) 문양 컬렉션이란?

문양 강화를 통해 해당 레벨에 도달하였을 경우 얻는 옵션을 말합니다.  강화하면 할수록 좋은 옵션을 받을 수 있지만 상당히 금액이 많이 들어갑니다. 과금의 방향에 따라 도달해야 될 목표가 달라지며 무과금은 3시, 소과금은 6시, 핵과금은 풀문양을 목표로 합니다.( 해당 문양을 시계로 놓고 봤을 경우)

3) 축복 포인트 획득 방법

사실상 현재 축복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밖에 없습니다. (제가 아는 거 말고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① 아인하사드 700당 축복포인트 1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구매로 제작 가능한 축복의성수(대)

② 패키지 구매 후 축복의 성수 제작하여 축복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를 벌 수 없는 계정의 경우 과금 요소) 

패키지 구매로 제작 가능한 상급 용해제

③ 패키지 구매 후 상급 용해제를 제작하여 마족 시리즈 파템을 용해 한 뒤 얻은 상급 축복의 가루로 축복의 성수(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축복의 성수(소) 제작 화면

④ 이벤트로 상급 용해제를 제작하여 마족 시리즈 파템을 용해 한 뒤 얻은 상급 축복의 가루로 축복의 성수(소)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적인 의견

누구나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만 과금 콘텐츠입니다. 이 글을 보시고 충분히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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