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 통신사 Vodafone Top up 할 때 주의해야 할 것

유럽 생활/유럽생활관련팁 2020.12.14 댓글 gallo44
반응형

최근 내가 겪었던 일이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겪는 일인 것 같아 공유하고자 올린다. 영국에서 통신사 vodafone를 통하여 전화를 개통할 수 있다. 1년 계약이 아닌 월 계약으로 10파운드 부터 45파운드까지 다양한 조건으로 개통할 수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15파운드를 내고 1개월 계약을 하였다.

1개월 사용 후 충전을 하려고 하였으나 런던 락다운이 되어 통신사 대리점으로 방문 하지 못하였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충전(Top up)을 하려고 여러번 시도하였으나 결제까지 된 마당에 충전이 실패했다. 계좌를 확인했는데 15파운드가 여러번 빠져 나간 것을 확인하였고 충전이 늦게 되는 것이 아닌가 1주정도 기다려봤는데 전혀 변화가 없었다. 

이 상황을 인터넷에서 확인해봤는데 나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꽤나 문제가 많았고 대부분의 결론이 대리점 가세요 였다. 나는 일단 페이스북 vodafone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봤는데 신원확인 문자가 안와서 해결을 못했다. 결국에는 1개월 후 자동으로 취소되어 환불되었다.

현재 vodafone의 인터넷 결제는 꽤나 문제가 많은 것 같으니 반드시 대리점에 가서 Top up을 시도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