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대비 스킨 구매 후기

블로그&유튜브관련 2021.02.13 댓글 gallo4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다보니 블로그에 어떤식으로 광고를 넣어야 할 지 꽤나 고민이 많이 되었다.

사실 블로그 관리 >> 애드센스 관리 탭에서 기본적인 것들은 설정할 수 있지만 

실제로 내가 가지고 있는 스킨으로는 사이드 광고나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을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다른 스킨을 쓰자니 마음에 드는 것도 없고 내가 스킨을 만들자니 시간이 없다.

그렇게 찾은 스킨이 바로 큐널 베이직이라는 스킨인데 제공하는 기능이 내가 원하는 기능이 딱 알맞게 들어 있었다.

SEO, 광고 맞춤, 적절한 광고 위치, 깔끔한 디자인 등 기능과 디자인이 두루 만족할 수 있는 것들이 있었고 

정말 마음에 드는 점은 스킨을 팔고 그냥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유지보수를 하고 버전 업그레이드 및 배포를 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티스토리나 애드센스를 보면 중간에 기능 추가나 버전 업을 통해 설정을 건드려줘야 하는 시기가 있는데 이럴 때 꽤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스킨 가격이 1만원 정도 됐는데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고민 없이 결제했다.

덕분에 전에 없었던 사이드 바 광고도 생겼고 블로그도 많이 깔끔해졌다.

스킨이 해결이 되었으니 앞으로는 블로그 주제와 글에 맞춰 애드센스 설정을 조금 조정하는 것만 남았다.

시간을 두고 블로그에서 발생하는 광고 정보를 모으고 분석하고 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정리 해보도록 하겠다.

 

제가 구매한 스킨

 

쉬운 티스토리 스킨, 큐널 베이직을 소개합니다

미리보기 블로그 가기 큐널 베이직쉬운 티스토리 스킨, 큐널 베이직사러 가기 큐널 베이직은 블로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티스토리 스킨입니다. 이 스킨의 자세한 특징들은 아래

qun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