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 유저 용옥을 사도 괜찮을까?

게임/리니지m 2021.02.19 댓글 gallo44
반응형

오늘은 드래곤의 용옥을 사서 게임해도 괜찮을까?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사람들이 과금하는데 3자가 왈가왈부 할 이유가 있느냐?라고 물었을 때 그럴 권리는 없지만

리니지에 대해 지식이 없는 리린이들이 무턱대고 과금하고 나중에 후회할까봐 진심어린 조언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먼저 이 주제에 대해서 시작하기 앞서 나는 스트레스 받고 게임하기 싫다. 그냥 이 정도는 쓰고 게임 편하게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읽지 마시고 패스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과금을 했을 때 얻는 대가가 확실히 보장 되어야 한다"라는 것이 대전제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이 버는 돈은 우물에서 샘솟는 것이 아니라 피땀흘려가며 번 돈입니다.

하지만 이런 돈을 그냥 바닥에 버리는 행위는 신성한 노동을 더럽히는 행위죠.

그렇기 때문에 이 말대로 사람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것은 당연히 해야 마땅할 행위 입니다.

 

현재 리니지m의 캐릭터 시세는 날이 갈 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게임이라는 것이 점점 하락세를 타게 되면 자연스럽게 가격이 하락하곤 하지만

현재 리니지M에서는 어떤 시점을 기점으로 패닉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유저들이 자신들이 투자한 금액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캐릭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항상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고민해야합니다. 

내가 투자하여 키운 캐릭터가 내가 투자한 금액 가격 정도 되는 캐릭터보다 더 좋아야

내가 투자할 가치 즉 합리적인 소비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지금  용옥 살 돈 모아서 캐릭터 구매하면 더 좋은 캐릭터 살 수 있습니다.

(게임이 질리면 그 캐릭터를 다시 되팔 수도 있음)

 

현재 리니지M의 외부적인 상황을 보며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인게임 상황을 보며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옥을 아데나나 득템을 목적으로 사는 사람들한테는 다음과 같은 기준이 필요합니다.

내가 한 달 동안 사냥해서 정산 금액이 3천다이아 이상

이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면 굳이 살 이유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용옥 살 돈으로 다이아 사서 비각인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리니지에 쏟는 시간도 적게 소모되며 심지어 구매한 비각인 아이템은 다시 되팔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1달 동안 아이템이 업그레이드 되서 사냥하는 것과 1달 동안 사냥해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하지만 매 달 3천 다이아도 못 벌면서 용옥만 사서 눈에 띄지도 않는 스펙업하고

용옥 아까우니까 이거 다 써야 된다는 강박관념에 매일 스트레스 받고

허구헌 날 점검 터지면 욕 하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용옥 사면 아인도 부캐에다가 저장도 할 수 있고 용옥 먹인 캐릭터에서 아이템도 나오고 

경험치도 400퍼센트로 먹을 수도 있고 평소에 아인으로 스트레스 안 받아서 좋으니까 사야지

뭐 매달 5만 5천원만 내고 편하게 게임 할 수 있잖아~

위와 같이 안이한 생각으로 용옥 결제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위의 말이 틀린 말은 아닙니다. 제대로 봤고 확실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은 80레벨을 넘어서 80레벨 중후반을 노리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용옥 << 아인하사드 값 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에게는 꽤나 메리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의견으로는 리린이분들이 이 조건(용옥 << 아인하사드)에 해당 되려면 한참 남았고

80 레벨이 되기 전까지는 사료로 받는 아인으로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