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MSI 제품은 절대 구매하지 않을 것

취미 생활/IT기기 2021.11.07 댓글 gallo44
반응형

원래 가지고 있던 MSI RADEON RX570 ARMOR 8GB에 문제가 발생했다.

엠병할 이거 실사용 3개월도 안됐는데 그냥 안돼~ 

라데온 그래픽 카드라 원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이게 정도가 너무 심하다.

라데온이 문제가 아니라 MSI가 병신임 ㅋㅋ

 

증상은 참 가관이다.

컴퓨터 부팅시 블랙스크린 발생과 동시에 먹통

이게 주된 증상이다.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재부팅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

바로 블루스크린, 디스크 이상 증상 등 여러 문제가 일어났다.

 

그리고 이 현상은 처음에는 간헐적으로 발생했으나 이후 빈도가 늘어났다.

롤 한타중 발생, 배그 한타 중 발생 >> 시도 때도 없이 발생

 

원인을 찾기 위해 겪었던 현상을 분석하였다.

1) 드라이버 문제

2) 선 문제

3) 파워 문제

4) 글카 문제

 

1) 드라이버 문제의 경우는 드라이버 다 밀어보고 이것저것 실험해봤는데 전혀 변화가 없었다.

오히려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는 것으로 가닥이 잡혀지는 것 같았다.

 

2) 선(케이블) 문제의 경우는 이것 저것 실험을 해봤는데 역시나 변화가 없었다.

 

3) 파워 문제의 경우는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다.

현재 컴퓨터의 스펙 중 파워를 제외하고는 예전과 다를바가 없음.

750W에서 500W로 바꾼 것 정도에 오히려 전보다 전력량은 줄었다.

 

그러면 파워가 뻥파워든지 글카가 고장이 난거다 라는 결론을 도출해냄.

파워의 경우 1060으로 사용했을 때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하지만 1060자체가 소비 전력량이 적어서 증명하는데에는 무리가 있었다.

 

그래서 750W 시소닉을 구매하여 실험해봤는데 음.. 안된다.

지금 드는 생각인데 뻥파워에 이미 글카가 병신이 됐든지 아니면 글카 자체가 이미 병신이 돼 있던 거다.

 

4) 글카 문제

결국 글카의 문제로  결론 짓게 되었다.

실사용 3개월도 안되는 글카가 뭣도 안했는데 그냥 박살나는건 제조사가 문제가 있겠지

엠병할 MSI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니다.

내 글카는 해외에서 구매한 것이다.

대부분의 제조사가 그렇듯이 국내에서 구매한 것 아니면 수리를 안해준다.

근데 안해주는건 좋은데 엠병할 뭐 대안은 만들어줘야지.

 

제조사에 직접 문의를 했더니 수리를 안받는다고 한다.

씨벌럼들이;; 

우린 모르니까 구매점 가서 하세요 이럼..

어 난 아마존인데? 아마존은 수리 못하니까 이거 제조사로 넘긴다는데?

 

최근 수리 후기 보니까 그렇게 되어 있어서 제조사에 물어봤던거다.

제조사는 뭐 알지도 못하는 대리점 알려주고 있는데

뭐 지들 다 떠넘기기 하고 한 2~3달 소모될 것 같아서 그냥 포기했다.

 

씨발 내가 이제 MSI 제품 사나봐라 

무조건 ASUS야..

 

지금 사설에 맡겼음.

어차피 수리도 안되는데 사설에 맡기지 뭐 

10만원 달라고 하길래 뭐 대신 해주는 것도 있고 해서 쿨하게 승낙함.

 

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