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주가 조작 게이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자산 관리 2023.05.07 댓글 gallo44
반응형

작년 9월 즈음에 글을 하나 적었던 것이 있다.

바로 최근 터진 주가 조작 게이트 였다.

 

https://gallo44.tistory.com/258

 

이 종목들은 얘네들은 언제 터질까?

최근에 꽤 행보가 궁금한 기업 3개가 있다. 바로 삼천리, 대성홀딩스, 선광 이다. 코로나 이후로 밑도 끝도 없이 치솟고 있는데 전체적인 차트 움직임을 봐도 우상향이 아니라 그냥 하늘을 뚫어

gallo44.tistory.com

 

당시에 차트가 굉장히 신기해서 주목하고 있었고 언제 터질 지 오매불망 기다렸었다.

결국 올해 초 터질게 터졌고 내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터져 와 이게 뭘까 싶을 정도로 

충격을 주었다. 앞으로 주식시장에서 보기 힘든 사례를 하나 만든 것이 아닌가..

 

내가 당시에 주목했던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https://gallo44.tistory.com/303

 

코스피 시장 / 한국 주식 시장이 씹스피인 이유

코로나 이후 양적완화로 인해 많은 돈이 풀려 한동안 주식 대호황을 맞아 주식 투자가 대세로 떠올랐던 시기가 있다. 현재 인플레이션 해소를 위해 미국의 금리 인상이 이루어져 사실상 주식 붐

gallo44.tistory.com

 

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나라에서 가치투자는 없다.

가치투자가 없어서 차트 모양이 개 ㅈ대로 움직인다.

유동성이 많으면 박스권 안에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정도고

유동성이 ㅈ박았으면 그냥 움직이지도 않고 거의 죽어있다고 봐야 된다.

 

그런데 저 차트 모양 ㅋ

그냥 우상향이다.

 

뭔가 엄청 구렸다. 

한국에 가치투자가 없는데 우상향? 

기업 가치도 그냥 뭐 없는데 우상향?

보통 작전 들어가 있으면 개미털기 하는게 보통인데 우상향?

미국 금리 인상으로 주가 30퍼 이상 빠졌는데 우상향?

 

그냥 위험 플래그가 존나 서 있었음 ㅋㅋ

백퍼 누가 가지고 놀고 있는 느낌이 존나 들었다.

그래서 안 들어가고 관심종목에만 넣어두고 열심히 지켜봤다.

 

대놓고 주가 조작 참여 하신 분들에게는 안타깝지만 

주식 시장 너무 개 ㅈ으로 본 거 아닌가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