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본 통신사 au를 통하여 아이폰(애플케어)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글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분실하고 생각보다 꽤 귀찮은 절차라 경험한 내용을 공유하는 게 좋겠다 싶어 적게 되었습니다.
■ au 애플케어란
Apple에서 제공하는 공인 서비스 AppleCare +를 총 4년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애플 제품 구매할 때 애플에서 제공하는 애플케어와 동일합니다만 통신사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분실 및 도난 시 전화 한 통으로 신품 동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월 사용료
애플케어의 월 사용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iPhone X을 포함한 이후 단말
>> 1,190 엔
2) iPhone 8 Plus, iPhone 7 Plus, iPhone 6s Plus, iPhone 6 Plus
>> 890 엔
3) iPhone 8, iPhone 7, iPhone 6s, iPhone 6
>> 790 엔
4) iPhone SE
>> 707 엔
■ 분실 도난하였을 경우
도난 · 분실 시 문의 전화 한통 으로 신품 동급을 최단 다음날에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4년간 최대 2회까지 보상하기 때문에 반복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 부담금 : 11,800 엔(심 추가 비용 2,000엔)
■ 분실 시 절차
1) 스마트폰 정지
아이클라우드에서 분실된 자신의 스마트폰을 정지시키도록 합시다. 이후 정지 절차는 분실 도난 지원센터에서 진행하도록 합시다.
2) 코방에서 분실 신고서 작성
실제로 코방에 가서 분실 신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수리 번호(受理番号)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분실 신고서를 작성하면 수리 번호를 부여해 주는데 이 수리 번호를 후에 au 측의 분실 도난 지원센터에 전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분실 신고서를 작성하면 수리 번호를 부여받지 못하니 꼭 실제 코방을 가도록 합시다.
※분실 신고서를 참고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police.pref.kanagawa.jp/pdf/a1901_01.pdf
3) 분실 도난 지원 센터에 전화하기
au 분실 도난 지원센터 「0120-925-050」에 전화하도록 합시다. 꽤나 상세하게 물어보기 때문에 분실 신고서에 적은 내용과 다르지 않도록 자신의 정보를 잘 파악해 두도록 합시다. 그리고 대리인 전화번호를 알려주어야 하기 때문에 대리인 전화번호와 이름을 파악해두도록 합시다. 또한 전화 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요금에 주의하도록 합시다.
● iPhone 분실 도난 지원 센터
전화번호 : 0120-925-050
접수 시간 : 9 : 00 ~ 20 : 00 (연중무휴)
4) 집에서 수령
분실 도난 지원 센터에 신고하여 신품을 받기로 했다면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날 저녁 7시에 신고하여 다음날 아침 9시에 수령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은 아래의 페이지 및 자신의 경험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원문을 참고하시고 싶으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