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취업 준비 - 일본 기업 채용 담당자와 일본 취업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 해 봤다 (링크드인)

일본 생활/일본취업관련팁 2021.06.09 댓글 gallo44
반응형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 현재 내용과는 관련 없음

 

예전에 만들어 두었던 링크드인 프로필이 있다.

나름 이력서도 올려놨고 내 프로필도 최근의 것으로 갱신해 둔 상태인데

꽤나 리크루터나 기업 인사 담당자한테 연락이 온다. 

 

대부분 상담을 가장한 리크루팅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권유하는 메세지긴 하지만 

가끔 제대로 된 인사담당자에게서 연락이 오기도 한다.

 

최근에 유명한 IT 대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메세지가 왔다.

반신반의 하며 진짜인가? 하고 봤더니 일단은 인사 담당자였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고 현재 내가 한국에 있어서 일본에 들어갈 수 없다고 얘기를 했다. 

 

 

그렇게 대답으로 온 메세지에서 일본 내 이외에서 채용하는 것은 현재 중지된 상태라고 한다.

크흠..

현재 일본 취업을 중단하기로 결심한 내 선택이 잘못된 것이 아니었다.

4월 말에 이곳 저곳 이력서를 넣으면서 이게 의미가 있나 싶었는데 

진짜 의미가 없었다 ㅋㅋ

 

대기업 쪽에서 외국에서 오는 사람 채용을 그만둔 것을 보면 아마도 다른 곳도 마찬가지이지 않을까 싶다.

생각해보면 언제 올지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쓸데없는 돈을 쓰는 것이 이상한 것이지.

 

최근 일본 취업을 잠시 그만 둔 것에 대해 제대로 된 선택인가? 라는 의문이 남았었는데

확실하게 끝맺음을 하게 되어 죄책감 및 망설임 같은 것들이 사라져 기분이 상쾌해졌다.

 

다른 인생 계획을 더 세워봐야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