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 일본에 한국 휴대폰(서브폰)을 가져가야 되는 이유!!

일본 생활/일본생활관련팁 2020.11.15 댓글 gallo44
반응형

오늘은 일본에 한국 휴대폰을 가져가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제가 일본에 갈 때 한국 휴대폰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휴대폰을 가져가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일본에서 사소한 걸로 엄청 곤혹스러운 일이 많았고 인증때문에 집에 있는 부모님에게 인증을 부탁하는 일이 비일비재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도 하루 이틀이고 더이상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가져가서 모든 것이 해결 되었지만 외국에서 조금씩 사용하면서 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한 번 쯤 읽어 봤으면 좋겠습니다.

0) 한국 휴대폰이 필요한 이유

 ・ 한국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본인 인증을 하고 있다.

    ・ 우리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 사이트 이용이 필수불가결 하다.

한국에서 모든 사이트 이용 및 가입을 하려면 본인 인증을 해야 되고 이 사실을 항상 외국에서 깨닫는다. (참고로 이를 회피하려고 이것저것 시도해봐도 사실상 거의 불가능 하다. 공인인증서로 할 수 있는 곳도 한정적이고 둘 다 없다면 외국인과 다를바 없는 취급을 받는다. 한 예로 관련 사항을 네이버에 사정하였으나 어 모르겠고 알아서 해결해라고 들었다 ㅋㅋㅋ )

그래서 기본적으로 외국에서 거주하려고 할 경우 한국에서 사용하는 통신사 해지를 하지 않고 최저 요금제로 변경하고 무조건 한국 본인 스마트폰을 들고 가야 한다.

 

1) PASS

각종 전화 및 문자 인증, 아이핀 인증을 대체하는 신개념 어플리케이션이다.

한 번만 인증해두면 되고 본인인증을 필요로 하는 홈페이지에서 동의하고 이름 전화번호 입력하고 인증하면 끝난다 아주 간단하다. 그래서 외국에서 필요할 때 로밍을 할 필요가 없고 그냥 와이파이 켜고 앱 키면 되서 전처럼 발생하는 적은 금액을 완전 제로로 만들 수 있다.

2) KB 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

이건 사용하려고 설치한게 아니라 계좌 개설하다가 은행원이 설치해줘서 엉겁결에 사용하고 있는데 와 이 때까지 사용했던 것 중에 제일 좋은 어플이 아닌가 싶다.

한 번 로그인해서 비밀번호 설정(패턴 설정같은)을 해두면 더이상 인증이 필요가 없어서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공인인증서 찾아다니거나 병신같은 은행 홈페이지에 가서 1년마다 아 시바 비번 뭐였지? 만료 됐네 이럴 필요가 없음

또한 이 어플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다른 은행 계좌도 조회가 가능하고 심지어 이체도 가능하다. 다른 은행 어플에서 로그인해서 이체, 조회를 할 필요가 없다. 어플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체료도 횟수제한은 있었던 것 같은데 대부분 무료라 매우 좋다. 단점은 로딩이 조금 있다. 이것 때문에 답답한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근데 은행 쪽 어플이나 사이트가 존나 느려서 이 정도면 양반이지 ㅋㅋ

3) 결론

외국인 취급을 받고 싶지 않다면 무조건 외국에 본인 한국 스마트폰을 가져가도록 하자. 또한 한국에 잠깐 들렀을 때 각 어플 스마트폰 인증을 전부 다 해서 외국에 가져가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