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 일본 3대 메인 통신사 au의 병신 같은 해지 방법 (일본에서 잠시 떠나서 나중에 들어가실분들은 필히 참고)

일본 생활/일본생활관련팁 2020.11.15 댓글 gallo44
반응형

오늘은 병신 3대장 일본 통신사 중 하나 au의 해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가 일본 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와 통신사 계약을 해지하려고 하던 도중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고 절망에 빠진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 메인 3대장 통신사는 현장에서 직접 해약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ㅋㅋㅋ 하.. 어이가 없다.

전에 저가 통신사를 사용할 때는 인터넷에서 클릭클릭 수수료 조금 아깝지만 해약해야지 하고 해약을 했습니다만 아니 시대가 어느 때인데 아직도 현장 아니면 해약이 안되는지..

앞으로 au를 사용하시면서 일본을 떠나시는 분들이 계시면 이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해약 방법

・ 근처 Au 숍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해약 신청을 해야 한다.

필요 서류

인감

본인확인서류( 사원증 또는 명함도 가능)

2) 대리인을 지정하여 해지하는 방법

대리인이 아래의 서류를 가지고 au 숍에 가서 해약을 진행할 수 있다.

계약자 본인의 본인확인서류(복사본 가능)

계약자로부터 받은 위임장

au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위임장이며 한국어도 지원한다.

 

위임장 링크:

 

店頭でのお手続きに必要な書類のダウンロード | スマートフォン・携帯電話およびインターネ

 

www.au.com

대리인의 본인확인서류(원본)

해약 가능한 대리인

  ※ 대리인으로 지정할 수 있는 사람

(친족, 미성년후견인, 성년후견인, 계약자 가족, 시설 관계자)

3) 돈은 들지만 시도해 볼 만한 방법

마이네오【mineo / マイネオ】로 노리카에(MNP: 통신사 이동) 시도

② 마이네오에서 Sim 카드 수령 후 해약

※ 특이하게 마이네오는 인터넷에서만 해약이 가능. 그리고 해약 수수료가 없다.

③ 이후 Sim 카드 반환이 필요

위의 방법이 내가 생각하는 가장 가능성 있는 해약 방법이다. 라인 모바일, 와이모바일 등 여러 통신사를 찾아보았으나 수수료가 비싸거나 직접 방문을 해야 했다. 이 방법의 가장 큰 약점은 일본에 Sim 카드를 수령 및 반환 시켜줄 사람이 필요하다.

 

4) 정지

해외 거주로 인한 사용 정지를 할 수 있다. 추후 이용할 것을 약속하고 최대 5년간 정지를 하는 방법이다.

물론 이것도 직접 가서 신청해야되니 그렇게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현재 나도 시도 해보려고 하고 있다.

 

5) 결론

최근 코로나로 인해 국가를 이동하기 어려운 상황하에서는 진짜 시도해 볼 만한 일이 없다. 그래서 여러모로 방법을 찾아봤는데 거의 비행깃값과 비슷한 금액이 들기 때문에 이걸 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다. 나 같은 경우는 내년에 일본에 들어갈 계획이기 때문에 최대한 금액을 낮춰놓긴 해놨는데 솔직히 그냥 해지하고 갈 걸 하고 후회가 많다. (플랜 바꾸는데도 십만 원 듦;;)

앞으로 일본으로 돌아와 통신사 사용할 계획이 없으면 반드시 해약하고 귀국하도록 하자.

■ 참고 링크

위의 글은 아래의 링크에서 발췌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bitwave.showcase-tv.com/what-you-need-to-cancel-with-au/

https://bitwave.showcase-tv.com/howto-au-kaiyaku/

https://mobareco.jp/a176365/#sec03

https://mobareco.jp/a176365/#sec03

https://www.au.com/support/service/mobile/procedure/contract/cancel/cancellation/procedure-cancel/

https://selectra.jp/telecom/providers/mineo/kaiyaku

반응형

댓글